고객센터 031-920-5600 월~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토.일요일 및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제5회 전국 이중언어 말하기 대회 개최
교육부 2017.10.31 1238

▣ 발표기관 ​: 교육부

▣ 발 표 일  : 2017년 10월 30일

▣ 제    목  : 제5회 전국 이중언어 말하기 대회 개최 (다문화교육지원팀)

▣ 요    약  : ​ 

 엄마 아빠 나라말로 나의 꿈을 이야기 해요! -제5회 전국 이중언어 말하기 대회 개최-

 

□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김상곤)는 경북교육청(교육감 이영우미래에셋박현주재단(이사장 이기수한국외국어대학교(대외부총장 김현택)와 함께 1028() 오전 10시에 과천 미래에셋대우 러닝센터에서 제5회 전국 이중언어 말하기 대회를 개최하였다.

 

- 이중언어 말하기 대회는 다문화학생들의 장점을 살려 이중언어(한국 및 부모모국어) 의사소통능력을 강화하고 언어재능을 조기발굴·육성하기 위하여 '13년부터 개최해 왔다.
 

 

동 대회에는 전국 17개 시도 예선을 거쳐 추천된 다문화학생 50(초등 30, 중등 20)이 참여하여 말하기 실력을 뽐냈다.

 

참가한 학생들은 국내에서 출생하거나 ()나라에서 성장하다가 한국에 입국한 학생들로, 이들은 주어진 시간 동안 한국어와 부()나라 언어로 나의 꿈과 미래, 한국과 부() 나라 간 생활과 문화 비교 등을 주제로 자유롭게 발표하였다. 

 

특히, 중등부의 경우 자신의 진로계획을 소개하고 다문화 배경이 본인의 진로 설계에 미친 영향에 대해 발표하였다.

   * 중국어, 일본어, 러시아어, 베트남어, 미얀마어, 힌디어 등 12개 언어 

 

원문을 보시려면 아래를 클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https://goo.gl/s7CAJn

법무부, 불법체류외국인 특별단속지역 지정·운영
법무부, 「제3차 외국인정책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공청회 개최
 

퀵메뉴

  • 연구사업
  • 교육협력사업
  • 조기적응프로그램